성현소식

업무협약 뉴스랭키,2026.01.28자 기사문-법무법인 성현-한국상담진흥협회, 심리상담법 입법지원 위한 협력 체결

페이지 정보

최고관리자 작성일26-02-11

본문

[기업뉴스TV=정민수 기자] 법무법인 성현과 사단법인 한국상담진흥협회는 28일 서울 서초구 법무법인 성현 사무실에서 업무협약(MOU)을 맺었다. 이번 협약은 심리상담법 제정을 포함해 상담 전문가 권익 보호와 법률 자문, 상담 윤리 및 법률 가이드라인 개발 등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는 내용이다.

특히 법무법인 성현의 입법 컨설팅 역량과 한국상담진흥협회의 정책 연구를 결합해 실효성 있는 심리상담법 제정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. 한국상담진흥협회는 주요 상담 학회와 기관을 회원으로 보유하며 국민 마음건강 보호 및 상담사의 권익 향상을 위해 활동 중이다.

최재웅 대표변호사는 “전문 상담 서비스가 법제화돼야 국민이 안전하고 질 높은 상담을 받을 수 있다”며 “상담 현장에서의 법률적 문제 해결과 입법 지원에 로펌 역량을 집중하겠다”고 말했다. 권수영 이사장도 “법률 전문성과 협력은 심리상담법 제정에 큰 힘이 될 것”이라고 강조했다.

이번 협약으로 법무법인 성현은 지난해 한국상담학회와의 협약에 이어 상담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법률 지원 체계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.

최재웅 변호사는 현재 (사)한국법학회 등기이사장을 맡아 입법 및 사법 정책 발전에 기여하며, 대통령 직속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. 또한 국내 주요 공공기관과 지자체, 경찰서 등의 고문변호사로 활동하며 공공행정과 시민 안전을 지원하고 있다. 미국 내 미주한인회총연합회 및 미주 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의 법률고문을 역임하며 미주 동포 권익 신장에도 힘쓰고 있다.

관련 분야

업무협약

관련 구성원구성원 더보기